취업성공

How to 면접시 예상 질문사항 총정리

취준생에게 나거짓말안해 2021. 6. 10. 18:38
300x250

오늘은 면접질문 문항에서도 인재상에 가까운 뽑고 싶은 직장인 상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외국계 기업에 다니지 않는이상 우리나라 직장은 아직까지 상명하복입니다.

상사는 명령하고 부하직원은 복종해야하는것이죠.

직장은 수직적인 상하관계와 수평적인 동료,동기관계로 구성되어 있는 조직입니다.

많은 갈등들과 회유책 봉합들이 일어나는 곳이죠. 이러한 직장문화에서 다양한 사건사고들 에피소드들이 일어날수있습니다.

 

물론 면접관님도 놓치지않고 다양한 질문을 준비해두고있습니다. 여기에 지원자는 매우 합리적인 답변을 해야합니다.

직장내 문화를 고쳐나가고, 썩은것들은 도려내자 이렇게 선동하는것이아닙니다.

옳고 틀린 문제도 아닙니다. 왜그렇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답변을 듣고싶어하는 면접관들 앞에서

제대로 준비된 모습을 보여줍시다.

BEST 질문

직장 상사의 비리를 목격하고, 확실한 증거까지도 알게되었다면 본인은 어떻게 할것인가?

 

회사가 합법이 아닌 불법적인 일을 해서 해당되는 법을 어겨서 일이 진행되고 있을때 어떻게 할것인가?

 

회사에서 아직 법을 어긴것은아닌데 일이 진행되면 불법이 될수밖에 없는것이 불보듯 뻔할경우 어떻게 할것인가?

 

입사후 한번도 가보지않은 오지 또는 연고지가 아닌곳으로 배치를 받았다면?

 

회사 조직생활에 있어서 가장 우선시 되는것은 무엇인가?

 

자신의 타입에 맞는 상사와 팀원들은 어떤스타일인가?

 

입사후 회사가 재정적으로 어려워져서 휘청거리면 어떻게할것같은가?

 

결과와 과정중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한가지는 무엇인가?

 

바람직한 직장인의 태도와 마음가짐에 대해 말해보세요.

 

신입사원부터 본인을 잘챙겨준 상사가 갑자기 돈을 빌려달라고 한다면 어떻게 할것인가?

 

상사의 의견이 내의견과 다를 때, 지원자는 어떻게 할것인가?

 

여기서 들여다 볼만한것을 하나 뽑는다면

회사가 법을 어기는 경우에대해서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법으로 금지가 되어있어서 실행되기만 하면 불법적인 일이 되어버릴경우

 

내가 엄중하게 대처해나갈것인지 회사의 이익이 곧 나의 이익이 될것인지 생각후 판단해서 말하는것이 좋습니다.

저 같으면 소탐대실로 시작할것입니다. 지금은 하나의 법을 어겨서 크지않은 이익을 보지만, 추후 이것이 회사경영에 발목을 잡을수도있고 이익이나 성과를 위해 회사의 큰손실을 입히는것과 다를것이없어보인다.

사소한 실수를 잡아나가는게 직장인들이 할 일인데 이것을 소홀히 하여 회사의 경영, 나아가서는 존폐위기를 불러일이킬수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회사 리스크 관리를 위해 불법적인 일은 하지않아야된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답변할것입니다.

300x250